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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BY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식회사 웨이버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7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 3 조 (회원가입절차)

1.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내지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서비스 이용대금의 납부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4.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와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1. 회원등록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을 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②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법인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제3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④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② 법인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는 일정한 기간 이내에 제3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③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④ 제17조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제 5 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법인 회원의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생년월일, 거주지역 및 연락처 등
2. 우편/경품 수신 주소, 취미·관심사 등
3. 서비스 별 뉴스레터 수신 여부 등
4.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8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1. 신규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이를 공지하고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개별통지 합니다.
3 .유료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반드시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메일을 통하여 이를 고지하며 제16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제 10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게시물 등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 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③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④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⑥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제17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삼(3)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일부 기능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6. 제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8.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4.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고객을 가장하여 사내 정보를 유출시키려는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이용요금의 납입)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핸드폰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4.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이용요금의 청약철회)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가 가능한 것과 제한되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의 구매 후 7일 이내에 사용하지 아니한 유료서비스에 한하여 회사에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전 항의 규정에 따라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 회원이 재화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한 경우
• 복제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3. 회원은 제1항 내지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또는 광고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의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하였거나 타 회원으로부터 선물받은 유료서비스의 경우 청약철회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17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일(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서비스 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합니다.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해지의 효과는 발생하며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환불에 대해서는 제16조의 규정을 따릅니다.
5. 각 개별 유료서비스에서 제4항의 규정과 다른 계약해지의 방법 및 효과를 개별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경우 각 개별 유료서비스의 계약해지에 관해서는 당해 개별약관의 규정을 따릅니다.
6.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게시물 등” 중 메일,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되어 게시되거나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4장 기타

제 18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9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20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2015. 5. 14)

본 약관은 2015년 5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적용일 이전에 가입한 신규회원에 대해서는 전단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 가입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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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BY 개인정보 취급방침

웨이버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지할 것입니다.

제1장 개인정보 수집범위

1-1.

"개인정보"라 함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1-2.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1-3에서 열거한 귀하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이는 회사가 공정하고 적법한 수단에 따라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입니다. 아울러 선택항목의 경우 귀하께서 제공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1-3.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기타 업무상 회사가 수집하는 주요 개인정보의 항목 및 그 항목별 수집목적 등은 별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하 제2, 3, 5장도 같습니다.)

  • -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휴대폰번호
  • - 선택항목 : 주소, 결제정보, 배송정보, 차량정보

1-4.

회사는 귀하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률에 수집대상 개인정보가 명시되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필요한 경우로서 귀하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5.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가입, 회원정보 수정, 전화, 이메일, 서면양식, 이용문의, 이벤트 응모

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2-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ㅇ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② 서비스 제공, 공급 등
    • ㅇ 로그인 한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각종 컨텐츠 이용 및 이벤트 응모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ㅇ 구매 및 상품 공급을 위해 결제정보와 배송정보를 이용합니다.
  •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ㅇ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당첨 시 물품 배송,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단,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는 귀하께서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 ④ 고충 처리
    • ㅇ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 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2.

회사는 귀하께서 제공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에 대하여 귀하가 회사로부터 수준 높은 서비스를 다양하게 받으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www.carby.co.kr" 웹사이트 의 회원정보 뿐만 아니라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관련 웹사이트(http://www.ziccha.com)의 회원정보 및 오프라인 고객정보 등 회사가 현재 영위하거나 향후 영위할 사업을 통해 취득하는 회원정보를 통합하여 이용/관리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통합 이용/관리나 회사가 영위하는 사업내용의 추가, 변경과정에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변경될 경우, 귀하로부터 별도로 이에 대한 동의를 얻게 됩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에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 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탈퇴 시까지 또는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2. 상품 구매, 결제, 공급 정보: 상품 구매일 또는 공급일로부터 5년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3. 재화 및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 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에 관한 기록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 결제, 재화 등의 공급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2)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동법 시행령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4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4-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2.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이때 별도 저장 관리되는 개인정보는 법령에 정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절대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4-3.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5장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취급 위탁

5-1.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귀하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 1.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3. 고객 요청에 의해 자동차 금융 진행시 자필서명 약정서 등 금융기관 필수 서류 작성을 위해 대행업체(선우서비스)의 고객 방문이 필요한 경우

5-2.

회사는 전문적인 고객지원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이용자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2항에 따라 위탁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공지하고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는 거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웹젠 DB 시스템 유지/보수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여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 명을 개인정보 취급방침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6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귀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사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6-1.

쿠키의 사용 목적

  •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의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활용, 유로 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게시판 글 등록

6-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1.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7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7-1.

기술적인 대책

  • 1.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3.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7-2.

관리적인 대책

  • 1.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귀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8장 이용자 권리와 행사방법

8-1.

귀하는 언제든지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8-2.

귀하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8-3.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8-4.

귀하는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에 대하여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제9장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상담·신고

9-1.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이 름: 이정훈
  • 소 속: IT본부
  • 직 위: 이사
  • 메 일: contact@carby.co.kr

9-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 합니다.


제10장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10-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년 2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현황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ID, 비밀번호, e-mail, 전화번호,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등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성명, ID, 비밀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e-mail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등 : 법인 회원 가입시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인구통계학적 분석 자료 (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보유 및 이용기간 ◦ 관계법령에서 별도로 보존의무를 부과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는 수집목적의 달성 또는 회원탈퇴시까지
제공받는 자 ◦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신한카드, 삼성카드, 카피아오토플랜, KB캐피탈, KDB캐피탈, NH캐피탈, 메리츠캐피탈, 알페라, 오릭스캐피탈, 우리캐피탈, 아주캐피탈, 현대캐피탈, 효성캐피탈
제공하는 항목 ◦ 회원가입시 수집한 회원정보 중 마케팅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e-mail 등)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 금융사 : 금융 승인 및 차량 대금 대납시 이용
◦ 마케팅제휴 파트너 : 이벤트 진행 시 이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업체와의 제휴계약 종결시까지

2. 개인정보 처리위탁 현황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웹젠 DB 시스템 유지/보수
NHN KCP 휴대폰 인증

개인정보 취급방침 확인